제주흑우(대표 송동환)는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에서 지역명품브랜드 한우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소비자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은 소비자에게 소비 이상의 가치와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기업, 지역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한우 품종의 하나인 제주흑우는 고려와 조선 시대 삼명일(임금 생일, 정월 초하루, 동지)의 정규 진상품이었으며, 나라의 주요 제사 때 제향품으로 귀한 대접을 받았다. 그러나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 강제 공출됐고, 1980년에는 육량 위주의 소 산업 정책으로 몸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안무가 백구영과 함께 ‘백구영의 무물교환, 생명나눔 댄스 챌린지’ 영상을 7월 21일(금)부터 매주 1편씩 총 4편을 보건복지부·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영상은 생명나눔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는(무물) 인터뷰와 함께 안무가 백구영이 제작한 생명나눔 댄스(무, 舞)를 출연자의 재능과 바꾸어 배워보는 내용으로 만들어졌다.영상 시리즈 1편은 최근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피지컬:100’의 대표 출연자로 ‘천하제일장사2’(채널A), ‘몸쓸것들’(MBCevery) 등
브랜드 굿즈 제작 전문 업체 썸띵코퍼레이션(이하 썸띵)은 11월 4일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법조단지 내에 썸띵 쇼룸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썸띵 쇼룸은 그간 썸띵이 제작한 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굿즈와 자체 제작 상품을 비치한 공간으로, 브랜드 굿즈의 최신 트렌드와 썸띵이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진행한 굿즈 프로젝트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또한 굿즈 제작을 원하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실제 제작 상품을 참고해 온라인 상담보다 더욱 구체적이고 생생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브랜드 굿즈는 기업의 정체성을 담아 제공하는 유형의
모헤닉모터스가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짧은 주행 거리, 부족한 성능 등을 큰 폭으로 강화한 배달 전용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 ‘팩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팩맨에는 모헤닉모터스가 출원한 전기 오토바이 전용 플랫폼 특허(출원번호 10-2021-0091181, 10-2021-0091181)가 적용돼 가벼운 무게로 더 많은 배터리 용량을 탑재할 수 있다.모헤닉모터스의 플랫폼 특허는 기존 내연 기관 오토바이의 프레임 구조에서 벗어나 전기 오토바이 특성에 맞도록 부품 자유도와 공간 자유도를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이종 소재 접합 구조로 경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신축년 설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한다.이번에 준비한 설 선물세트는 한우, 수산, 과일, 주류, 통조림, 가전제품, 위생용품, 생필품 등 50여 분류의 700여종이다.코로나19로 직접 방문하는 것 대신 특별한 설 선물세트를 준비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GS25가 역대급 세분화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확대한 것이다.GS25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됨에 따라 비대면 배송 서비스 또한 강화했다. 총 물량의 70% 이상인 500여종의 설 선물세트에 무료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최소 구매 수량을 구매한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바삭하게 튀겨낸 고급 맥주안주인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최근 닭발, 곱창 등 한식 소주안주 위주였던 안주 간편식 시장에 메뉴 다양화의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 및 코로나19 여파로 맥주안주 및 간식으로도 좋은 튀김안주류가 인기를 끌며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오즈치킨 피쉬앤칩스’는 부드러운 대구살에 반죽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피쉬스틱과 감자튀김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맥주 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이 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시즌 홀케이크 역대 최다 판매량을 갱신하며 디저트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투썸플레이스는 올해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홀케이크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보인 차별화된 콘셉트와 인스타그래머블한 제품 비주얼로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저격한 결과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연말을 집에서 보내는 이가 많은 가운데 달라진 일상 속에서도 크리스마스만큼은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로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한 것도 주효했다.전
‘혼밥에빠지다’는 1인 창업·배달창업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코로나19 위기 상황으로 경기가 얼어붙어 70% 이상의 자영업자들이 매출 감소로 경제적 어려움에 빠졌다. 가장 큰 부담은 임대료였으며 일반인보다 불안, 우울 등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더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러한 상황에서는 홀보다는 배달 창업이 안전할 수 있다. 10월부터 새롭게 론칭한 ‘혼밥에 빠지다’는 처음부터 홀보다는 배달로 창업비를 줄이고 1인이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세팅해 본사에 완전 조리 식재료를 공급, 매장에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코로나 시대 최적의 콘
공유오피스 스타트업 마이워크스페이스가 강남역 4호점 개점을 맞아 12월부터 선착순 100개 기업에 무료로 가상 사무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가상 사무실 서비스는 비싼 임대료를 내고 사무실 전체 비용을 부담하는 대신, 비상주로 사업자 등록 주소지를 임대하는 서비스다. 저렴한 가격으로 비즈니스 요충지의 회사 주소를 얻는 장점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편리성으로 1인 기업이나 초기 스타트업에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마이워크스페이스의 프로모션 조건에 따르면, 개인 및 법인 사업자 선착순 100곳은 3개월 동안 무
연말연시 가족끼리 즐기는 파티에 요리 초보자에게 적합한 홈파티용 스테이크 키트가 나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플렉스스테이크키트 2종 △토마호크스테이크 △캐네디언자숙랍스터세트 △연어스테이크세트 등 홈파티용 축·수산 상품 7종(이하 홈파티 상품)을 12월 말까지 판매한다.플렉스스테이크키트는 소비자가 원하는 스테이크 부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호주산 청정우 립아이 600g 키트(4만원)와 부챗살 600g(3만2000원) 키트 2종으로 구성했다. 신선한 냉장육으로 3~4인이 즐길 수 있는 양이며 각 키트 상품에는 버터,
미디어윌그룹(회장 주원석)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발자취를 담은 사사(社史) ‘미디어윌 30’을 발간했다.미디어윌 30은 1990년 생활정보신문 ‘벼룩시장’으로 출발해 IT, 유통, F&B, T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12개 계열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냈다.사사는 약 320페이지 분량으로, 창립 이후 30년의 역사를 연대순으로 기록한 ‘통사’, 12개 계열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 가치를 담은 ‘부문사’, 역대 임원 현황과 연표 등을 정리한 ‘부록’ 등 3개 챕터로 구성됐다. 또한 창립자 주원
강남 3구의 유일한 뉴타운인 거여·마천 뉴타운 첫 입주 단지 내 상가이자 초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고정수요를 자랑하는 ‘e편한세상 송파파크센트럴 단지 내 상가’가 3일 공개 입찰 분양을 진행한다.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총 33실 규모이며 조합원 분 1실을 제외한 32실에 대한 공개 입찰이 진행될 예정이다. 내정가 공개 입찰 방식으로 진행하며 입찰 보증금은 1000만원으로 점포 수에 맞게 입찰 보증금을 입금하면 된다. 응찰한 점포에 낙찰되지 않았더라도 입찰순서에 따라 이후 점포에 재응찰할 수 있다.준비 서류는 개인일 경우 입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경제단체·변호사 등 다양한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제7회 규제혁신심의회(위원장 1차관)를 개최하여 총 17건의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제도 개선을 추진하기로 하였다.이번 회의는 지자체, 경제단체 등을 통해 국민생활 속 불편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취약계층·영세업자 부담 완화, 국민생활 편익 증진, 행정절차·기준 합리화를 위한 개선 과제를 중점 발굴하였다.국토교통부 양종호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이번 개선 과제는 국민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규제 애로사항들을 파악하여 검토한 만큼 조속
웰빙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건강식 라인업 구성을 1차 완료한데 이어 추후 건강식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죽이야기 라인업한 건강식은 풍미 보양솥죽 12종, 영양솥밥 9종, 능이녹두삼계탕 4종이다. 이에 더해 죽이야기는 면역과 신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 오메가3를 이용한 면역 및 신체 밸런스 유지 건강식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이처럼 죽이야기가 건강과 면역에 유리한 메뉴 개발에 나서는 것은 코로나19 등 건강을 해치는 외부요인이 장기화돼 고객들이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좋은 음식을
SK텔레콤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근로자들의 안전한 출퇴근을 돕기 위한 ‘스마트지킴이’ 보급 사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스마트지킴이’는 사용이 편리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트래커로, 전국 지자체 등에 보급되어 치매노인, 발달장애인 등 취약계층 실종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실종자 수색에 따르는 개인적·사회적 부담을 줄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출퇴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지킴이’를 도입하기로 했다. 공단은 이달 성남시에 100여대를 납품한 것을 시작으로, 전국 지사를 통해 ‘스마트지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 친환경 생활용품 브랜드 ‘메소드(method)’가 키티버니포니의 감각적인 패턴을 더한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컬래버레이션 핸드워시 4종을 한정 출시했다.메소드는 ‘지구와 당신을 사랑하는 Stylish & Eco-friendly’라는 슬로건으로 감각적인 디자인, 세련된 향기,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특징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자연과 동물, 식물을 모티브로 다채로운 그래픽과 컬러의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 bunny pony)와 협업한 이번 컬래버레이션
10월 12일(월)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0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존쿡 델리미트가 올해의 육가공브랜드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2020년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브랜드 투표결과, 올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올해의 육가공 브랜드로 수상하게 된 존쿡 델리미트의 대표 상품인 킬바사 소시지는 애칭만 해도 몇 가지가 된다. 말발굽 소시지, 연예인 소시지, ASMR 소시지, 캠핑 소시지 등 킬바사의 수식어만으로 그 인기를 가늠케 한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맛있는 파스타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인’ 2종을 출시했다.‘파스타 인’은 기존 파스타 라면이 아닌 튀기지 않은 건조 푸실리로 실제 파스타와 같은 식감을 자랑하는 리얼 파스타 제품이다.‘파스타 인’의 면은 나선형 파스타의 형태인 ‘푸실리’를 사용해 소스는 많이 묻어나고 더욱 탱탱한 파스타의 식감을 살렸다. 듀럼 밀 세몰리나 프리미엄 파스타를 사용해 뜨거운 물만 부으면 5분 만에 레스토랑에서 먹던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파스타 인 까르보나라’는 부드럽고 풍부한 크림 맛의 파스타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과 함께 가을이 깊어가고 있다. 이에 투썸플레이스가 고객들이 지친 일상 속 잠깐동안 가을의 여유를 즐기며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소개한다. 가을에 어울리는 곡물 음료부터 제철 식자재로 만든 디저트까지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색다른 신메뉴로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가을의 맛(Taste of Autumn)’을 주제로 가을과 어울리는 밤을 활용한 ‘몽블랑 보늬밤 케이크’를 출시하며 달콤하고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제시했다
#4차추경 #2차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안얼마나 받을 수 있나요? 4차 추경 + 2차 긴급재난지원금 A to Z✔ | 피해 맞춤형 재난지원 잊지 말고 지원받자 (신청방법과 대상자 확인 체크!)